본문 바로가기

Tools

[이클립스] 'syso' + Ctrl + space 자동입력 안될 때

 

이클립스 환경설정을 기본값으로 복구하였더니 자동입력이 안된다.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쓰던 'syso' + Ctrl + space의 조합이 먹히지 않는다. Ctrl + Space 단축키가 다른 응용프로그램이랑 겹치는것 같지는 않고 구글링해도 명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어 며칠을 고생했다. 그런데 답은 생각보다 간단했다.

이클리스의 Content Assist의 기능은 단일한 키에 대해서는 자동입력을 지원하지만 중복되는 키에 대해서는(예를들어 syso 키 하나에 대해서 propsal이 여러개일때) 자동 입력 가능한 경우를 리스트의 형태(하단 이미지 참조)로 보여준다. 따라서 중복을 피하기위해 propsal을 적절히 조절하는 과정이 필요.

우선 Window >> Java >> Editer >> Content Assist로 가서 'Insert single propsals automatically'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고

Window >> Java >> Editer >> Content Assist >> Advanced에서 사용할 propsal을 조절한다. 참고로 syso 자동완성은 Template Proposals 이므로 켜두고 하나하나 체크해가며 겹치지 않게 체크여부를 결정한다. (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^-^;;)

내 이클립스 설정은 아래와 같으며 개발환경에 따라 다를것이다. 자 이렇게 해서 'syso' + Ctrl + space를 눌러도 자동입력이 되지 않아 propsal 리스트에서 Template Proposal을 한번 더 선택해줘야하는 수고를 줄였다.

 

 

'Too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이클립스] File Search 단축키 지정  (1) 2016.10.20
[이클립스] 파일 오픈시 창(코드) 위치  (0) 2016.01.11